원문 https://simplygondocs.azureedge.net/docs/Simplygon7-1SDK.pdf
각 simplygon 프로세스는 입력 씬을 받아 특정타입의 LOD를 생성해낸다.
일부 프로세서는 처리 중 API를 통해 별도로 이용 가능한 도구를 사용한다.
예를 들어 감산 프로세서는 메쉬를 수리하기 위해 정점 용접기와 T-junction을 사용한다
프로세서들은 이미지 매핑을 만들수 있다. 기존 씬과 프로세싱된 씬 사이에서. 기존 재질과 다른 속성들을 새로 프로세싱된 씬과 맞춰주기 위해서.
Reduction
geometry를 줄일때, 많은 고려되어야만 하는 데이터가 있다. 분명한것은 그 메쉬의 순수한 기하학적 특성이다.
UV좌표, 탄젠트, 버텍스 노말, 버텍스컬러, 스키닝같은 것들은 또한 geometry를 줄일 때 중요한 것이기도 하다.
심플리곤 사용자는 높은 우선순위를 얻음으로서 얼마나 각각의 특성이 중요한지 무게를 둘 수 있다.
Target과 stop Condition
감소는 하나 또는 여러 criterias(? ) 가 만났을때 일어납니다. 그 타겟은 특정 삼각형의 개수나 비율이 될 수 있습니다.
그러나 이것은 또한 최대 편차임계값(maximum deviation threshold)나 화면 크기에 맞게 최적화된 값이 될 수 있습니다. - 이 뜻은 남은 삼각형 개수는 감소이전에 알수가없다는 것, 하지만 퀄리티는 알수있다.
버텍스들 재배치
Simplygon은 기존의 모델 볼륨과 실루엣을 더 잘 본뜨기 위해 감소 후에 정점을 재배치한다. (with the SG_DATACREATIONPREFERENCES_PREFER_OPTIMIZED_RESULT flag).
Max Edge Length (최대 모서리 길이) - 이 설정은 LOD 삼각형의 길이 제한에 사용된다.
Geomorph (지형) - LOD를 만들 때, Simplygon은 지형을 만들 가능성이 있다 기존 모델을 위해. 이 지형모델은 기존 모델과 같은 삼각형 개수를 포함할 수 있고, 원래의 모습을 LOD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코너, 버텍스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. 보통 이 데이터는 버텍스 컬러 UV, 노말, 탄젠트, 본웨이트 (bone-weight) 등등처럼 공통 분야이지만, Geometry에 로드된 어떠한 데이터 분야일수도 있다. 모델들 스와핑 직전에 Geomorph를 사용하는것은 부드럽고 popF-free한 LOD 전환을 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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