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포트폴리오 /Win API

[API]포트폴리오-SuperMario



1. 프로젝트 개요

A.      게임 컨셉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i.           닌텐도의 게임 <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>을 우리만의 방식으로 재설계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ii.           상대방을 맵 밖으로 날려버리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보다 빠른 게임 회전 유도

 

      B.       기본 게임 플레이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i.           게임은 기본적으로 플레이 할 맵과 캐릭터를 선택한 후에 진행된다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ii.           각 플레이어는 점프, 가드, 약한 공격, 강한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iii.           공격을 통해 적을 맵 밖으로 밀어내고 마지막까지 살아남으면 승리한다

 


2. 게임 구성요소

A.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i.        다양한 리소스를 활용한 9종의 맵 구성

1.        게임 배경

2.        바닥이 될 부분의 이미지

3.        발판이 될 이미지

 

B.       조작

구분

이동조작

공격조작

방어조작

애니메이션

점프

약공격

강공격

가드

 

C.       공격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i.           각 공격은 약공격과 강공격으로 나누어 설정

1.        약공격시 맞은 상대 적은 밀려난다

2.        강공격시 맞은 상대 적은 날아간다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ii.           강공격은 최대 3회 축적이 가능하다

1.        약공격 1회당 3/5의 강공격 게이지를 획득할 수 있다

2.        약공격을 당할 시의 1/5의 강공격 게이지를 획득할 수 있다

3.        강공격을 당할 시 2/5의 강공격 게이지를 획득할 수 있다

4.        방어에 성공하면 1/10의 게이지를 획득할 수 있다

 

D.      데미지 누적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i.           적에게 피해를 당할수록 다음 공격 시 적을 날리는 거리가 늘어나는 시스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ii.           게임 플레이가 길어질수록 전투 진행에 대한 긴장감을 유지하도록 유도한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