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프로젝트 개요
A. 게임 컨셉
i. 닌텐도의 게임 <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>을 우리만의 방식으로 재설계
ii. 상대방을 맵 밖으로 날려버리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보다 빠른 게임 회전 유도
B. 기본 게임 플레이
i. 게임은 기본적으로 플레이 할 맵과 캐릭터를 선택한 후에 진행된다
ii. 각 플레이어는 점프, 가드, 약한 공격, 강한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
iii. 공격을 통해 적을 맵 밖으로 밀어내고 마지막까지 살아남으면 승리한다
2. 게임 구성요소
A. 맵
i. 다양한 리소스를 활용한 9종의 맵 구성
1. 게임 배경
2. 바닥이 될 부분의 이미지
3. 발판이 될 이미지
B. 조작
구분 |
이동조작 |
공격조작 |
방어조작 |
|||
애니메이션 |
좌 |
우 |
점프 |
약공격 |
강공격 |
가드 |
C. 공격
i. 각 공격은 약공격과 강공격으로 나누어 설정
1. 약공격시 맞은 상대 적은 밀려난다
2. 강공격시 맞은 상대 적은 날아간다
ii. 강공격은 최대 3회 축적이 가능하다
1. 약공격 1회당 3/5의 강공격 게이지를 획득할 수 있다
2. 약공격을 당할 시의 1/5의 강공격 게이지를 획득할 수 있다
3. 강공격을 당할 시 2/5의 강공격 게이지를 획득할 수 있다
4. 방어에 성공하면 1/10의 게이지를 획득할 수 있다
D. 데미지 누적
i. 적에게 피해를 당할수록 다음 공격 시 적을 날리는 거리가 늘어나는 시스템